본문 바로가기

__mytop

습열 체질의 증상 및 컨디셔닝 방법

바로확인

습열 체질의 증상 및 컨디셔닝 방법  알아보시겠습니다.

우리 삶의 건강과 행복은 서로 연관되어 있습니다. 올바른 생활습관을 유지하면서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돌봐야 합니다. 

 

알아보자 :: 습열 체질의 증상 및 컨디셔닝 방법

습열 체질의 증상 및 컨디셔닝 방법

 

●  습열 체질은 몸이 '습기'가 심함과 동시에 '뜨거운' 이미지를 의미하다.

●  우리는 '습'이 한의학 육음리의 음의 일종이고 '화'가 양악의 일종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데, 이 두 가지 외악은 음양이 다릅니다.

●  다음으로 습열 체질 표현 증상 및 조리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습열 체질의 증상

1, 얼굴

●  만약 얼굴에 기름기가 많다면 손에 바르자마자 시커먼 때가 일어날 수 있고 얼굴에 여드름, 작은 종기 같은 것이 자주 생기는 것은 일반적으로 습열 체질의 증상이다.

 

2. 입 안구

●  습하고 더운 체질의 사람은 입이 쓰고 입이 마르고 혀에 종기가 생기고 설태가 누렇게 변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일부는 흰 안구가 누렇게 변하기도 하다.

 

3. 가슴과 복부

●  속이 더부룩하고 불편하며 찬 음료를 좋아하지만 많이 마시지 않다.

대변이 자주 끈적거립니다.

화장실에 가는 시간이 길어진다.

●  소변은 황열 등 대부분 습하고 더운 체질의 징후이다.

 

 

습열체질 조리법

1, 담백한 음식

●  다른 체질, 특히 양허체질에 비해 습열체질의 사람은 담백한 식사가 필요하며 맵고 기름진 음식, 삼겹살, 고추 등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  가벼운 식단이 필요하기 때문에 멜론과 채소가 선호되는데, 예를 들어 팥, 녹두, 율무는 모두 열을 내리고 습기를 제거하는 식품으로 죽을 끓일 수 있고, 공심채, 아마란스는 열을 내리는 잎채소, 오이, 수세미, 동과, 연근, 수박, 올방개 등의 멜론과 과일은 모두 열을 내리고 습기를 제거하는 좋은 식품으로 습기를 제거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2. 운동 범위를 적절하게 늘립니다

●  운동 범위는 주로 신체 상태에 따라 결정된다.

●  습하고 더운 체질의 사람은 더 많은 운동을 하는 것이 더 적합하며 신체 조건이 허락하는 한 중거리 달리기, 구기, 등산 등과 같은 운동의 강도를 적절하게 높일 수 있다.

●  여름에는 기온이 높기 때문에 더위 예방과 냉각에도 주의해야 하며 이른 아침과 저녁에 하는 것이 가장 좋다.

 

3. 주거환경개선

●  습열체질 자체가 습기와 화열 둘 다에 치우쳐 있기 때문에 주거환경을 개선하여 보다 건조하고 통풍이 잘되며 시원하고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습열체질 개선에 도움이 된다.

 

4. 감정 조절, 규칙적인 휴식

●  습하고 더운 체질의 사람들은 대부분 감정이 비교적 급하고 수면의 질이 좋지 않으며 대변의 끈적임이 길어지며 감정에 더 쉽게 영향을 미칩니다.

●  따라서 자신의 초조함과 과격한 감정을 최대한 자제하고, 합리적으로 업무와 학습을 준비하며, 제때에 그 알 수 없는 불안을 완화시키는 것이 매우 필요하다.

●  더 나은 작업 및 휴식 규칙, 밤샘을 피하고 낮에 적절한 낮잠을 자는 것이 기분 개선에 도움이 된다.

●  기분이 좋아져야 습열 체질이 천천히 정리될 수 있다.

 

 

●  이상 습열체질의 증상 및 조리법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이니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습하고 더운 체질은 양허체질만큼 달라붙지 않고 대부분 '새로운' 얼굴로 나타나지만 식이, 일상, 휴식, 운동 등 여러 방면에서 조절해야 더 빨리 개선할 수 있다.

●  습기와 더운 기운을 제거하면 몸이 더 가볍고 건강해진다.

 

 

건강한 생활은 우리가 주변 사람들과 교류하고 자신의 성장을 추구하는 토대를 제공합니다. 

정리드린 정보는 습열 체질의 증상 및 컨디셔닝 방법  입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