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_mytop

후두관암의 임상증상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바로확인

후두관암의 임상증상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후두관암의 임상증상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후두관암의 임상증상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일상생활에서 많은 사람들이 후두관암을 검사받지만, 전기적으로 구체적인 증상이 명확하지 않아 치료가 지연되고 있다.

 

 

 

[1분건강팁] 후두관암의 임상증상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후두관암의 임상증상은 다음과 같다

 

△  후두암의 임상증상은 쉰 목소리, 목의 불편함, 기침, 객담, 가래의 혈류, 삼키기 곤란, 호흡곤란, 목 림프절 전이이다. 발병 기간이 길고 주변 구조에 손상이 많으므로 전체 후두 절제술 또는 방사선 요법을 선택할 수 있다.

 

△  원발 부위에 따라 증상의 순서가 달라진다. 성문에 있을 수도 있고, 성문 아래에 있을 수도 있고, 성문 사이에 있을 수도 있다.

 

△  성문암은 주로 회혐과 설근에서 발생한다. 초기 환자는 증상이 없을 수 있다.

 

△  병이 진행되면 인후통과 함께 깊은 곳으로 깊숙이 들어가 귀로 방사된다. 종양은 표피 연골, 성문 옆 신경 또는 후두 신경에 침범하여 쉰 소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할 가치가 있다.

 

△  성문형 후두암은 대부분 인두염으로 오진될 수 있다. 주로 호흡곤란으로 나타나는 성문하암도 있다. 성문간암은 진행이 느리고 조기 발견이 쉽지 않다.

 

 

△  초기 후두암에는 몇 가지 치료법이 있다. 첫 번째는 수술이다.

라식 수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  레이저 수술은 최소 침습 수술의 일종이다. 최근 몇 년 동안 국내에서도 플라즈마 치료를 하고 있다.

 

△  최소침습 구강치료로 구강후두경에서 최소침습치료를 하다.

이것은 조기 후두암 수술이다.

 

△  2. 방사선 요법을 할 수 있는데 단순 방사선 요법은 초기 후두암에 상당히 효과가 있다.

 

△  다른 하나는 후두절제술이다. 환자에게 방사선 치료 또는 레이저 치료 장비가 없거나 병변이 특수하여 레이저 치료에 적합하지 않은 조건이 있는 경우 후두 절제술을 선택하여 절제할 수 있다.

 

△  또 다른 상황은 환자의 체위가 길고 경구 레이저 조사가 좋지 않아 전방 턱 부근의 조기 후두암과 같은 방사선 치료를 꺼리는 경우이다.

수술도 목 절개를 통해 할 수 있어 좋다.

 

 

△  후두암은 신체와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증상이 발견되면 즉시 치료해야 한다. 이 건강 가이드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정리드린 글은 후두관암의 임상증상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관련입니다.   이해에 도움이 되었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