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바닥의 탈피는 어떻게 치료 하나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발바닥의 탈피는 어떻게 치료 하나
발바닥의 탈피는 어떻게 치료 하나
탈피 현상이 매우 흔하다.
어떤 사람은 손바닥이 쉽게 벗겨지거나 어떤 사람은 발바닥의 탈피 현상이 나타나는데요.
발바닥의 박피현상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때로는 진균감염, 때로는 비위생적인 발 때문에 발생하므로 발바닥의 박피현상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 [1분건강팁] 발바닥 탈피는 어떻게 치료하나요? 바로 이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발바닥 탈피는 어떻게 치료 하나
1. 발 청결
● 발바닥 탈피를 치료하려면 꼭 발을 청결하게 유지해야 하다.
● 주로 신발과 양말을 자주 갈아 신고 발을 자주 씻으며 최대한 발을 건조하게 유지하는 데 사용된다.
● 또한 통기성이 좋은 신발을 선택하고 신발을 자주 닦고 곰팡이에 의한 재감염을 피하려면 신발과 양말을 소독해야 하다.
● 또한 평소에 예방 조치를 취하고 개인 물품을 단독으로 사용하며, 동시에 발에 땀이 잘 나는 환자는 다크닌을 신발과 양말에 뿌려 예방 조치를 취할 수 있다.
2. 약물치료
● 외용약물은 피부에 직접 작용하여 진균의 확산을 억제하여 발바닥의 탈피치료의 목적을 달성한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외용 약물에는 복합 케토코나졸 연고, 진다크닌 등이 있다.
● 또한 항균 연고가 있어 염증과 가려움증을 가라앉히는 역할을 하며 무좀뿐만 아니라 각종 피부질환의 외용치료에도 적합하다. 비교적 심각한 환자의 경우 경구 항진균제와 적절히 배합하여 치료할 수 있다.
3. 담백한 음식
● 평소에 땀을 많이 흘리는 음식, 예를 들어 고추, 생파, 생마늘 등은 삼가야 한다. 담백한 음식을 더 많이 먹고 평소 감정이 격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격동은 쉽게 땀을 유발하고 박피 현상을 악화시킬 수 있다.
● 동시에 다른 사람에게 전염되지 않도록 발세척기와 발세척 수건을 분리하여 사용해야 하다.
● 또한 무좀은 전염성 피부질환이므로 긁는 것을 피하여 자가 감염 및 2차 감염을 방지해야 하다.
● 이상 발바닥의 탈피를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지 관련 건강 디테일 설명 드렸습니다.
정리드린 정보는 발바닥의 탈피는 어떻게 치료 하나 입니다. 이해에 도움이 될수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