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형 간염 항체 검사지 어떻게 보면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B형 간염 항체 검사지 어떻게 보면
B형 간염 항체 검사지 어떻게 보면
B형 간염은 비교적 심각한 질병으로 전염성이 있다. 그래서 B형 간염 항체 검사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 검사 후 검사지를 보면 아무것도 모르고 검사보고서에 정상 상태인지 아닌지를 모르는 사람이 많다.
그럼 B형간염 항체검사지는 어떻게 보나요? 바로 이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B형간염 항체검사지는 어떻게 보면
● 일반적으로 음성이면 B형간염 바이러스 항체가 체내에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며, B형간염 백신을 단시간에 맞아야만 보호적인 항체를 얻을 수 있다. 검사 결과 양성으로 판명되면 인체가 B형 간염에 대한 면역력이 있음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백신 주사 후 또는 이전에 B형 간염 바이러스에 감염된 적이 있고 효과적인 치료를 받으면 명백한 B형 간염 항체가 있다.
● 따라서 B형 간염 항체 검사 시트는 주로 양성 또는 음성이며, 음성이면 B형 간염 바이러스 항체가 없음을 의미하다.
● 양성이면 이미 B형 간염 면역력을 갖고 있다는 뜻이다. 또 B형 간염 바이러스 항체가 없는 경우 B형 간염 백신을 추가로 맞아야 한다.
● 건강한 120세인생 추가지식 : B형간염 예방접종 주의사항
1. 접종 당일 목욕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 B형간염 예방접종 후 국소적으로 약간의 통증이 있을 수 있으며, 목욕 시 B형간염 접종부 감염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목욕을 권장하지 않다.
● 또한 B형 간염 백신을 접종할 때 최근 감기나 다른 질병과 같은 질병의 급성기에 신체 상태가 있어서는 안 된다.
2. 접종 전 간기능 검사 필요
● 접종 전 꼭 간기능을 확인하시고 지방간이 있는 친구라면 간기능이 이상하다.
● 반드시 치료 후 트랜스아미나제가 정상인 후 반년이 지나야 B형 간염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 또한 간염, 발열, 급성 또는 만성 중증 질환, 알레르기 병력이 있는 사람은 사용을 금하다.
3. 접종 전 B형간염 검사 필요 5항
● 감염 여부 또는 과거 B형간염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 어느 경우든 B형 간염 백신을 접종할 수 없고, B형 간염 바이러스에 감염된 체내에는 이미 보호 항체가 있어 B형 간염 백신을 맞을 필요가 없으며, B형 간염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은 B형 간염 백신을 맞아도 효과가 없다.
● 이상 B형간염 항체검사지를 어떻게 보는지에 대한 안내였다.
👧 보면 좋은 내용 👧
일반 건강검진비 정부지원 꼭 신청해라, 알아야하는 내용 바로보기
일반 건강검진비 정부지원 꼭 알아야하는 내용
일반 건강검진비 정부지원 꼭 알아야하는 내용 알아보시겠습니다. 정부지원 검진은 건강검진표를 지참하고 검진기관을 방문하여 검진을 받으세요. 디테일은 아래 지원 상세 내용와 링크 참고
cjsy.tistory.com
긍정적인 에너지는 여러분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포스팅 해드린 글은 B형 간염 항체 검사지 어떻게 보면 이였습니다. 상기정보가 이해에 도움이 되셨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