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저근 이완은 어떤 증상이 있습니까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골반저근 이완은 어떤 증상이 있습니까

골반저근 이완은 어떤 증상이 있습니까
골반기저근은 골반저부를 폐쇄한 근육군을 말하다.
이 근육군은 요도, 방광, 질, 자궁, 직장 및 기타 장기가 이 '그물'에 단단히 매달려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정상적인 위치를 유지하는 '매쉬'와 같습니다.
● 그럼, 여기서 확인 해보세요. 골반저근 이완은 어떤 증상이 있나요?
● 이 관련 꼭 알아 두셔야하는 건강정보 바로 확인 가능 하다. .
골반저근 이완은 어떤 증상이 있습니까
1. 스트레스성 요실금
흔히 말하는 '소변누설'이다.
● 이것은 골반저근 이완의 가장 흔한 징후로 임신과 분만 후 여성에게 더 흔하며 일반적으로 분만 횟수가 많을수록 증상이 더 분명하며 순산의 증상은 일반적으로 제왕절개보다 더 심각하다.
● 무의식적으로 소변이 넘치거나 빈뇨, 급뇨, 배뇨 후 방광 부위가 부풀어 오르는 느낌으로 나타난다.
2. 질벽탈출
● 일부 여성은 출산 후 외음부를 세척할 때 우연히 질 입구에 덩어리가 있는 것을 발견하기도 하는데 부인과 검진에서는 질전벽탈출, 질후벽탈출 등 질벽탈출이 나타나며, 전벽에 흔히 볼 수 있다.
● 경증의 경우 일반적으로 증상이 없고 성생활의 질 이완만 나타나며 절정감이 없고 심할 경우 요천골의 뻐근함과 처짐감을 느낄 수 있으며 오래 서 있거나 피곤하면 심해지며 질벽의 탈수는 종종 소변 누출과 함께 나타난다.
3. 자궁탈출
● 다산한 여성에게 더 흔하며, 현재는 보통 2 3명까지 아이를 낳으며, 자궁탈출은 이전 다산시대보다 드물어졌다.
● 경미한 자궁탈출은 나타나지 않았으며, 심한 자궁탈출은 질 입구에서 탈출된 자궁을 볼 수 있었다.
4. 직장탈출
● 주요 증상은 산후 치질이 현저히 악화되어 항문 밖으로 빠져나갈 수 있고 항문 불편함을 유발하며 배변곤란, 출혈, 감염 등으로 나타난다.
● 여기까지 골반저근 이완에 어떤 증상이 있는지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고 건강하게 지내세요. 하루에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면 몸의 기능이 원활해져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정리해드린 내용은 골반저근 이완은 어떤 증상이 있습니까 입니다. 보시는 분들께 이해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