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_mytop

복부팽만 설사와 물을 빼는 약은 무엇인지

바로확인

복부팽만 설사와 물을 빼는 약은 무엇인지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복부팽만 설사와 물을 빼는 약은 무엇인지

복부팽만 설사와 물을 빼는 약은 무엇인지

 

환자는 주로 소화기 계통의 기능 이상으로 인해 복부팽만 설사를 하다.

 

환자가 소화불량이 발생하면 위가 더부룩해지며 급성 장염이나 장내 세균총의 불균형이 발생하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

 

상황에 따라 복용하는 약물이 다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① 지사제

 

◈  대부분의 경우 몬모릴로나이트, 염기성 탄산 비스무트 등을 포함한 지사제를 선호하며 위장 점막을 수렴, 흡착 및 보호하여 설사 증상을 교정하거나 지페놀레이트, 로페라민 등을 선택하여 장의 연동운동을 감소시켜 설사를 감소시킨다. 라세미카도트곡, 소마토스타틴 및 기타 약물을 선택하여 장내 과도한 분비를 억제하고 물 변의 생성을 피할 수도 있다.

 

② 한방약물

 

◈  속이 더부룩하고 설사가 있는 경우 보조조리를 위해 선택적으로 플라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크산틴은 비교적 흔한 동양 특허 의약품으로 주성분은 베르베린 염산염으로 항염, 진통, 해열, 제습, 지사 효과가 있으며 임상적으로는 주로 급성 및 만성 위장염 등 다양한 위장 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된다.

 

③항생제

 

◈  환자가 염증감염을 명확하게 진단한 경우 의사의 지도하에 레보플록사신, 아목시실린 등 적절한 항생제를 선택하여 항염증 치료를 할 수 있다.

 

④프로바이오틱스약

 

◈  치료 중 환자는 자신의 상태에 따라 장내정제를 선택하여 치료하는 것이 좋다.

 

◈  장내세균은 위장균군의 균형을 촉진할 수 있는 일반적인 장내 프로바이오틱스 약물로, 환자가 장내세균을 복용한 후 비피더스균과 유산균의 번식을 촉진하여 속이 더부룩하고 배탈이 나는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건강한 마음은 우리가 삶의 도전과 어려움에 대처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복부팽만 설사와 물을 빼는 약은 무엇인지 관련 정리 입니다. 위 내용들이  이해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